하체비만 ┃ 종아리 얇아지는 법

 

 

 

 

여름이 다가올수록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이는 다이어트로 이어집니다. 특히 이맘때쯤이면 여름휴가때 비키니를 입기 위해 하체관리를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체비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하체비만이라 하면 허벅지와 종아리의 비만을 이르는 경우가 많죠. 우선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원인부터 알아야 해결이 가능하겠습니다.

 

 

 

 

 

 

● 나는 어떤 유형의 하체비만인가?

 

전에도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듯, 하체비만은 근육형, 지방형, 부종형, 골격형 이렇게 네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형태에 따라 살이 쪄보이는 부위도 다르고, 원인도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체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어떤 유형의 하체비만인지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육형인데 지방형에 맞는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고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지 못할 가능성이 높죠. 그렇기에 우선 자신이 겪고 있는 하체비만의 정체를 파악해야 합니다. 오늘은 제목에서 보듯 종아리 얇아지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허벅지가 아닌 종아리가 굵어지는 하체비만의 경우 근육형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형 하체비만

 

하체의 근육이 발달된 형태로  하체가 탄탄하고,다리에 힘을 주었을 때 살집은 거의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또한 높은 신발같이 뒤꿈치가 들리는 형태의 신발을 신었을 경우에는 종아리에 알통이 부각되고, 울퉁불퉁한 다리 근육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하체의 다른 부분은 정상적인데도 알통이 볼록한 사람들을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경우 근육형 하체비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종아리 하체비만은 상당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종아리가 얇아질 수 있을까요? 종아리 얇아지는 법이라 하면 다리에 맥주병을 굴리는 이도 있고, 무작정 마사지를 하는 이도 있지만, 우선은 그 원인에 대해서 파악을 해야 합니다.

 

 

 

 

 

 

● 종아리가 굵어지는 이유

 

근육중에서도 유난히 종아리의 근육이 쉽게 굵어지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다른 부위에 비해 종아리 근육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부종이 생기기도 쉽고, 근육이 뻣뻣하게 굳어지게 되는거죠. 인간이 중력의 영향을 받아 직립보행을 하는 것도 종아리가 굵어지기 쉬운 원인이 됩니다. 종아리의 근육이라 하면 사진과 같이 비복근과 가자미근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바로 종아리 비만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이 근육들에 과부하가 걸리면 종아리가 뚱뚱해집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 평발, 근력이 약한 상태에서의 무리한 활동량이 이런 근육들에 부담을 주어 종아리가 굵어지게 만듭니다.

 

 

 

 

 

 

이런 류의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체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지 않도록 생활습관의 개선과 발달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진의 동작은 뻣뻣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교정체조입니다. 하체비만 치료와 함께 병행하면 좋은 교정체조로 손으로 발을 잡을 수 없는 경우 수건을 이용해줘도 좋습니다.

 

 

 

 

 

 

다음의 교정체조는 앉아서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하며 다리 근욱을 이완시키는 동작으로 종아리, 허벅지 근육이 늘어나 전체적으로 다리라인을 예쁘게 잡아줍니다. 이렇게 교정체조와 함께 근육을 줄여주는 저단백 식사를 병행하면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근육형 하체비만의 경우 탄수화물과 지방은 적당히 먹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늘리는 식단을 짜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체비만 치료

 

교정체조만으로 이미 굵어진 종아리를 치료할 순 없죠. 그렇기에 청구경희 한의원에서는 종아리 얇아지는 법으로, 하체비만 치료를 위하여 STS치료와 나이트 캐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TS치료: 다리에 있는 뼈, 근육, 인대의 유착을 안전하게 분리하여 보톡스나 종아리 퇴축술과 같은 수술이 아니더라도 종아리 사이즈를 안전하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치료입니다.

나이트 캐스트: 개개인에 맞는 허벅지, 종아리 모양을 석고로 본을 뜬 보조기로 자는 동안 착용하는 보조기로 울퉁불퉁한 다리 모양을 예쁘게 잡아줍니다.

 

 

 

 

 

 

● 하체비만 치료 사례

 

사진의 경우 오랫동안의 의자생활로 인해 골반과 다리가 벌어지고, 굽이 높은 하이힐의 잦은 착용으로 인하여 종아리의 비복근이 발달해 다리가 굵어진 케이스인데요. 청구경희 한의원의 캐스트 착용과 STS치료+ 골반교정+ 비복근의 경혈점을 찾아 풀어주어 4-5개월 후에 변화를 겪은 사례랍니다.

 

 

 

 

 

 

● 종아리 얇아지는 법: 종아리 퇴축술?

 

여름은 점차 다가오고, 단기간에 종아리가 예뻐 보이고 싶다는 마음에 종아리 퇴축술을 감행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근데 혹시 알고 계시나요? 전세계를 통틀어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는 극단적인 성형수술을 하는 나라는 오로지 우리 나라 밖에 없습니다. 종아리 퇴축술은 단시간에 어여쁜 다리를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부작용이 많습니다. 전신을 마취한 후에 종아리 근육의 신경을 잘라내는 수술적 신경절제술+ 근육을 태워 정상적인 신경을 손사아는 고주파 근육 퇴축술은 감각이상, 보행 장애, 근력 저하 등의 부작용을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종아리 퇴축술보다 조금의 효과는 떨어지나 비교적 안전한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체비만으로 종아리 얇아지는 법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계신 분. 종아리 퇴축술의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 청구경희한의원에서 하체비만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일부 사진 및 자료 출처: 업그레이드 굿바이 하체비만

 

 

 

 

 

 

 

 

 

 

 

 

● 청구경희한의원 바로가기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