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교정┃ 잘못된 자세는 비만을 부른다

- 강소라 다이어트, 자세교정하는 법

 

 

 

 

지금 컴퓨터앞, 혹은 핸드폰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 지금 여러분의 자세는 어떤가요? 현대인들은 대부분 책상앞에 앉아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수험생, 직장인들은 특히나 책상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참 길죠. 그 긴 시간동안 얼마나 올바른 자세로 생활을 하시나요? 아마 오랜 시간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올바르지 못한 비뚤어진 자세는 비만체형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역으로 자세교정을 하면 체형이 달라지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올바른 자세교정을 하게 되면 살이 찔 기회가 줄어드니까요.

 

 

 

 

 

 

이같은 예로, 어제 못난이 주의보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강소라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몰라보게 살이 빠진 늘씬함을 자랑한 강소라는 몸매관리 비법에 대해 자세교정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답을 했습니다. 우리가 평상시에 습관적으로 하게 되는 올바르지 못한 자세는 척추측만증을 비롯한 각종 통증을 동반한 질병을 불러옴은 물론, 살이 붙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골반이 휘어질 위험이 있는데 카툰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다 보면 골반의 휘어짐과 함께 다리가 붓는 부종까지 생겨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의자에 앉을 때 지나치게 눕듯 앉거나, 거북처럼 목을 길게 빼고 앉는 자세 역시 골반과 척추에 좋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은 자세, 카툰과 같은 자세가 지속적으로 반복이 되는 경우 좌우 몸의 편차가 심해지면서 골반이 틀어지게 됩니다. 이는 직접적으로는 골반에 통증을, 나아가서는 척추와 어깨, 목으로까지 번져 나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아름다운 하체는 올바른 자세교정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틀린 골반은 얼굴형에도 영향을 미친다.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틀어지는 골반은 척추, 목, 어깨뿐 아니라 얼굴형까지 미워지게 만듭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하관이 발달하거나 밑이 볼록해짐으로 인하여 사각턱이 생기고 얼굴형을 좌우하는 두개골 역시 변형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쁜 계란형 얼굴형을 위해서도 골반의 비틀림은 미리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가장 유의해야 하는, 평소에 고쳐야 할 습관과 자세교정하는 법은? 엎드린다거나, 잘 때 한쪽 방향으로 누워잔다거나, 다리를 꼬거나, 한쪽 턱을 괴거나, 무거운 가방을 지속적으로 한쪽에만 드는 행동을 하지 않는겁니다.

 

 

 

 

 

 

자세교정, 체형교정하는 법- 체형추나요법 

일상적인 자세교정은 앞으로 하나하나 하면 되겠지만, 이미 오랜시간동안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진 분들은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체형교정을 해줘야합니다.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비뚤어진 골반을 올바르게 잡아주기 위해 청구경희한의원만의 독특한 치료법인 체형추나요법으로 치료를 합니다. 비뚤어진 관절들과 뼈, 근육까지 올바르게 잡아주는 방법으로, 이와 함께 비틀림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치료를 진행합니다.

 

 

 

 

 

 

 

 

 

 

 

 

 

 

● 클릭하시면 청구경희 한의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www.bluehillclinic.com/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