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스토리 8┃체형불균형 뱃살빼는방법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그 문제. 뱃살. 특히나 노출의 계절 여름이 점점 다가오면서 뱃살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데 가끔 보면 다른 신체부위는 정상인데 뱃살만 나온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왜 그런걸까요? 보통 뱃살이 나오면 음식의 다량 섭취, 운동량의 부족등을 뱃살의 원인으로 알고 있는데요. 물론 그런 요인들도 뱃살의 원인이 되기는 하지만, 부분적으로 아랫 뱃살만 나오는 경우에는 체형불균형으로 인해 뱃살이 나온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체형불균형으로 인해 뱃살이 나와보이는 체형이 되는걸까요? 바로 일자허리 상태에서 골반의 비틀림이 일어나 상체가 뒤로 젖혀지게 되면 뱃살이 나오는 체형이 되는 겁니다. 우리의 인체는 허리가 S자로 되어 있죠. 이 상태에서 일자허리가 되게 되면, 척추와 연결되어 있는 골반이 틀어지게 되고, 앞으로 빠지면서 아랫배가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와 같은 체형불균형의 상태가 되면 배가 더 나오게 되는 체형으로 바뀌게 되는 것으로, 아무리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해도 원하는대로 뱃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일자허리가 되면 왜 배가 나오게 되는걸까요?

 

이는 우리 인체 중에 상체의 무게를 견뎌내는 곳이 척추와 골반인데, 일자허리의 경우 무게를 잘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의 인체는 상체의 무게를 받아내는 다른 방법을 강구하게 될 수 밖에 없죠. 그 대안이 되는 것이 바로 아랫뱃살을 찌워 상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것입니다. 체형불균형의 결과가 아랫뱃살이 비대해지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므로, 일자허리와 골반틀어짐은 그에 맞는 대처가 필요합니다.

 

 

 

 

그 해결책은 일자허리를 원래대로 s라인으로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그러나 이미 일자허리가 된 허리를 다시 s라인으로 만들어준다는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럴 때 틀어진 골반과 허리를 바르게 세워주는 것이 바로 청구경희한의원의 체형추나요법입니다. 체형추나요법은 비뚤어져 있는 관절과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아 원래의 위치로 되돌리고, 더불어 근육과 근막의 균형까지 바로 잡아 체형을 균형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렇기에 체형추나요법으로 교정을 받게 되면 몸무게의 변화가 없더라도, 멋진 체형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골반이 비뚤어져 있는지 잘 모르겠는 분들은 이 사진을 보시고 자신의 체형과 비교해보세요. 정상적인 골반은 맨 왼쪽 케이스와 같이 s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운데와 오른쪽의 경우는 정상에서 좀 벗어난 형태의 체형을 보이고 있죠. 이는 둘 다 교정을 해야 하는 형태입니다. 여성의 경우 보통 임신, 출산, 생리 등의 이유로 골반이 비뚤어지는 경우가 많고, 남성들은 무거운 짐을 들거나 옮길 때 비뚤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정상 골반 각도는 65도, 여자는 85도이니 이 각도를 확인해보시면 자신의 골반이 비뚤어져 있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혹시나 눈으로 각도가 가늠이 안되시는 분들은 다음의 질문들을 보고 해당하는 질문이 몇개나 되는지 체크를 해보세요.

골반의 비틀림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현상은 다음과 같이 엉덩이의 높낮이의 다름, 허리의 잘록한 위치의 다름 등 눈으로 보이는 이상현상들이 있으니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골반이 비틀어지지 않으신 분들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체형불균형이 생길 수 있으니 언제나 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은 바르게 걷기의 사진입니다. 사람마다 걸음걸이도 각기 다른데요. 체형불균형을 막기 위해 바르게 걷는 법은 발끝은 똑바로 정면을 향하고 양발 사이에 책 한권을 끼운듯한 느낌으로 서서 무릎부터 앞으로 내밀듯이 해서 양쪽의 무릎이 스치는 듯한 자세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발을 내딛는 순서는 뒤꿈치부터 바닥에 닿게 한 후 발끝쪽으로 천천히 몸의 무게중심을 이동시키면 됩니다. 이 때 머리는 살짝 위로 당겨 바르게 해주고 팔의 흔들림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체형불균형을 바로 잡으며 뱃살이 빠진다?"

다른 부분은 정상적인데 아랫배만 나오셨다면 체형불균형을 의심해보시고, 그 해결책을 찾으신다면 청구경희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사진및 자료 출처: 업그레이드 굿바이 하체비만

 

 

 

 

 

 

 

청구경희한의원은 강남점은 강남역 1번출구로 나오셔서 걸어오시면 됩니다.

 

 

 

↑ 청구경희한의원 바로가기 클릭 ↑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