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을 부르는 자세와 습관

 

 

 

 

어제부터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여

내일 오후는 기온이 30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제 정말 완연한 여름이 왔습니다.

여름에는 짧은 스커트나 반바지를 많이 입는데요.

여름에도 하체비만으로 긴 바지, 긴 치마를

입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다이어트를 시도했다가

실패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하체비만을 해결함에 있어

단순하게 다이어트에만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먹는 것 외에 평소의 자세, 습관, 체형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청구경희 한의원에서는 평소 의식치 못한채 하고 있는

하체비만을 부르는 자세와 습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쪽으로만 가방을 멘 자세

여성들의 경우 백팩보다 숄더백을 메는 경우가 더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가방을 멜 때 습관적으로 한쪽에만 메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렇게 한쪽 어깨에만 무게가 가해지면 양쪽 어깨의 높낮이가 달라지고, 이로 인해 척추가 휘어짐은 물론 골반의 높이도 달라집니다. 이에 대해서 알고 있어도 습관적으로 양쪽으로 번갈아 가면서 가방을 메기보다는 한쪽으로 메게 되는데요. 의식적으로라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의 뒤틀림은 하체비만을 부르는 원인이 되니까요.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

지하철에서도 , 식당에서도, 카페에서도 주위를 둘러보면 다리를 꼬고 앉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리를 꼬고 앉게 되면 양 무릎이 안쪽으로 기울어져 고관절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또한 다리를 꼬는 그 방향에 따라 위쪽에 올린 다리의 골반 방향이 위로 올라가 골반과 어깨가 기울어지고 척추가 휘어지게 만듭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뿐 아니라 발의 바깥쪽을 붙이고 의자에 앉는 자세 또한 발목을 바깥으로 기울게 하여 골반이 어긋나는 원인이 되므로 하체비만을 부르는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교차하는 자세

앉아서 다리를 꼬는 자세가 좋지 않다면 당연히 서서 다리를 교차하는 자세도 좋지 않겠죠? 서서 다리를 교차하는 자세도 고관절을 바깥쪽으로 벌어지게 만들어 골반과 고관절이 옆으로 늘어나 엉덩이를 펑퍼짐해지게 만듭니다. 골반의 어긋남으로 인해 하체에 지방도 축적되고 엉덩이까지 펑퍼짐해지게 되면 당연히 하체비만으로 이어집니다.

 

 

 

 

 

 

컴퓨터앞에서 하체비만을 부르는 자세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바른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있다 보면 정자세가 아닌 한쪽으로 몸을 비트는 습관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골반 역시 비틀리게 만듭니다. 책상앞에서 엎드려 누워 자는 자세 역시 좋지 않으며, 누워서 잠을 잘 때도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은 골반을 비틀어지게 합니다.

 

 

 

 

 

 

모델워킹

걸음을 걸을 때도 골반을 틀어지게 하는 원인이 생깁니다. 바로 소위 말하는 "모델 워킹". 이는 보기에는 멋있어 보일지 모르나 그 중심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걸을 때마다 고관절과 골반에 부담을 줍니다. 그로 이해 골반과 하반신이 커지게 됩니다. 이는 모델워킹 뿐 아니라 팔자걸음, 안짱걸음에도 해당되는 사항으로 이런 걸음은 잘 넘어지게 만들기도 하므로 걸음걸이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골반비틀림의 원인이 되는 하체비만을 부르는 자세와 습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틀린 골반은 하체비만을 동반하기 때문에 평소에 오늘 알려드린 저런 자세와 습관은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비틀려버린 골반은 자연적으로 돌아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자세의 교정은 앞으로 골반이 더 휘어지는 것을 막는 것만 가능할 뿐이죠. 그렇기에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은 골반교정을 위해 어떠한 방법으로 치료를 할까요?

골반을 교정하는 방법에는 한약, 고주파, 나이트 캐스트등 골반교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청구경희한의원은 이런 방법들과 더불어 비틀어진 골반과 뼈, 관절 전체를 올바른 자세로 교정해주는 체형추나요법을 중심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STS치료, 슬링운동치료 등을 병행하여 골반교정치료를 합니다.

 

골반의 비틀림으로 인해 하체비만을 겪고 계시다면, 우선 골반교정 상담부터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참고자료및 사진출처: 굿바이 하체비만

 

 

 

 

 

 

 

 

 

 

▲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청구경희한의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