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스토리 7┃다이어트는 골반교정이 필수!



봄바람이 살랑살랑~


여름을 겨냥해 지금부터 열심히 운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음식조절을 하고 열심히 땀 흘려가며 운동을 하고는 있지만 이상하게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것 같고, 몸무게 숫자는 분명 줄어들었지만 몸의 라인 즉, 몸매가 예뻐보이지 않는 등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 다른 상황이라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청구경희한의원과 친하셨던 분들이면 아마 눈치를 채셨을테죠!

바로 골 반 교 정 이랍니다.


뒤틀린골반의 교정이 선행되지 않은체 바르지 못한 몸으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에 열심히 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고 배고파도 음식 조절을 해가며 살을 뺐지만 예쁜 몸매가 되지 않고, 다이어트도 잘 안 되는 것이랍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골반교정이 왜! 필요한지 오늘 청구경희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골반은 허리 아래에 있는 골격으로 그 역할이 다양하답니다. 생식기관, 배설기관, 소화기관 등 몸 안의 중요한 장기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24개의 뼈로 구성된 척추를 지탱하고 상체와 하체를 연결해 몸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고 있죠. 즉, 인체를 이루는 각 골격의 중심이자 무게중심인 셈이랍니다. 이처럼 골반이 제대로 자리 잡이 않을 경우 몸에 다양한 문제가 생기는데요! 노폐물 배출과 림프 및 혈액의 순환에 이상이 생겨 내장기능과 대사기능이 떨어지고 하체에 군살이 붙어 몸매가 망가지게 되는 것이죠.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가지려면 골반이 비틀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답니다. 특히나 여성들이 더 주의를 해야하는데, 그 이유는 남성보다 골반을 잡아주는 인대가 느슨해 골반이 어긋나거나 벌어지기가 쉽기 때문이죠. 골반은 한쪽 방향이 아닌 사방으로 비틀어지게 된답니다. 벌어진 골반, 좁아진 골반, 앞쪽으로 기울어진 골반, 뒤쪽으로 기울어진 골반, 한쪽으로  비틀어진 골반 등 그 유형도 다양하답니다. 골반이 비틀어지면서 엉덩이 모양도 못생기게 된답니다!


하지만 스스로 자신의 골반이 비틀어졌는지의 여부를 정확히 파악하기란 쉽지않죠~ 병원에 가서 직접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현대인들에게는 그것 마져도 쉽지 않은 일이랍니다. 그렇다면 내 골반은 비틀어졌는지! 올바로 잡혀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셀프테스트를 알려드릴테니,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해요 ^^




 골반 비틀림 테스트 


□ 몸에 달라붙는 스커트를 입으면 스커트가 돌아간다.


□ 오리 엉덩이다.


□ 딱딱한 바닥에 그냥 누우면 천골이 닿아서 아프다.


□ 허리의 잘록한 정도와 위치가 양쪽이 다르다.


□ 좌우 엉덩이의 높이가 다르다.


천정을 보고 누워 다리에 힘을 뺐을 때 

발끝이 향한 각도가 양 발이 서로 다르다.



【 결과보기


1개 이하 >> 정상


2~4개 >> 주의


5~6개 >> 비틀어졌음



골반의 균형이 꺠져 찐 살은 많이 먹고 잘 움직이지 않아 몸에 붙은 살과는 다르답니다. 골반의 균형이 깨지면 골격 전체가 비틀어져 골반의 불안정성을 보상하기 위해 주변 근육과 인대가 긴장하게 되고 인체의 대사기능이 떨어지게 되죠. 대사기능이 떨어지면 지방이 쉽게 쌓이고 잘 빠지지 않게 된답니다. 이런 몸이 되면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린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답니다.


또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 목표한 만큼의 체중감량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날씬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답니다. 열심히 살을 뺐지만 틀어져 있는 골반으로 인해 매끄러운 S라인은 커녕 감춰져있던 휜다리가 드러나는 경우도 허다하죠.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몸무게만 줄인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셔야해요 ^^



연예인들처럼 날씬하고도 예쁜 몸매와 실루엣을 갖고 싶다면 먼저 내 골반이 비틀리지는 않았는지, 체크해 보고 골반이 비틀려있다면 먼저 골반을 바로잡는 체형교정이 선행된 뒤 다이어트를 해주어야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얻을 수 있답니다. 평소 바른 골반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답니다. 이 정도만 해주어도 골반의 불균형을 예방할 수 있고 가벼운 비틀림은 정상으로 회복할 수 있죠. 하지만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체형검사, 체성분 분석, 밸런스 검사 등을 통해 골반이 비틀어지지 않았는지 그 형태와 정도를 면밀히 진단한 후 체형추나요법, 슬링운동요법, 기구치료 등을 통해 비틀어진 골반을 치료해 준답니다. 오늘부터라도 잘못된 자세를 고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노력을 해보세요~ 여러분의 숨겨진 바디라인이 살아나고 건강 또한 좋아질 거랍니다.












바로가기 Click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