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많은 시간을 자리에 앉아서, 컴퓨터 앞에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과연 이들 중에 올바르게 허리를 펴고 모니터에서 적당한 거리를 두고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부정한 자세로 모니터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이런 자세들은 구부정한 거북목, 하체 비만을 불러일으키는 틀어진 골반을 만들게 됩니다. 가끔 길을 걷다 보면 목이 특출나게 튀어나온 사람, 걸음걸이가 안짱걸음, 팔자걸음인 사람 등 좋지 못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들을 보게 되는데 이는 모두 체형의 불균형을 가져오는 원인이 됩니다.

 

 

 

 

카툰을 보면 겉으로 보기엔 별다른 이상이 없어 보이나, 속은 엉망인 여성을 볼 수 있는데요. 골반은 물론 어깨의 균형, 척추까지 모두 휘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각종 통증이 동반되어 제대로 된 일상생활을 하기가 어려워질 수도 있어요. 어깨, 척추, 엉덩이, 목, 골반 어느 한부분의 불균형만으로도 우리는 통증과 함께 불편한 부분이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반적으로 균형잡힌 몸을 만들어 건강해지기 위한 각각의 체형 불균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http://bit.ly/1406MrN

체형불균형으로 인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클릭해주세요

 

 

 

 

 

책상에서 모니터를 보기 위해 쭈욱 목을 내미는 습관. 그로 인해 앞으로 쭉 나온 모양의 목형태. 이는 거북이의 목과 비슷하다 하여 거북목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나이가 들수록 거북목이 되는 경우가  많았으나 근래에는 연령, 나이에 상관없이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발생됩니다. 구부정하고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이렇게 목이 균형적이지 못한 상태가 되면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이 일자로 펴져 일자목이 되거나 이같은 거북목이 되면 목과 이어진 골반과 척추에도 영향을 미쳐 골반, 척추 관련질환도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우리 몸의 축이 되는 척추. 척추가 휘어지면 골반과 어깨의 높이도 달라보이고 몸도 한쪽으로 치우쳐보입니다. 척추관련 질환중 측만증 역시 평소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측만증과 관계있는 퇴행성 디스크는 허리, 목, 다리에까지 통증을 동반하여 복합 증상을 나타냅니다.

 

 

 

 

 

 

 

다음은 엉덩이입니다. 오리 엉덩이의 경우 유전으로 인한 경우도 있지만, 그보다 후천적인 이유에 의해 발생하는 케이스가 더 많습니다. 비뚤어지게 걷는 자세나 걸음으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게 되고 이것이 원인이 되어 오리 궁둥이가 됩니다. 이같은 상태를 방치해두게 되면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발목, 무릎에까지 통증이 오게 되죠. 결국 우리 몸의 어느 한 부위라도 틀어지게 되면 그 부분을 시작으로 몸 전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불균형이 되어버린 체형. 이런 체형불균형을 방치해두게 되면 통증은 물론 각종 질환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불균형이 된 체형은 다양한 방법으로 교정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STS, 한약, 한방치료법, 슬링 운동치료, 체형추나 요법, 고주파 등등의 치료법으로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알맞은 치료를 진행합니다. 목, 어깨, 허리, 다리, 골반 어느 한 부분이라도 비뚤어지고 굽어있고, 불균형이 되게 되면 이는 그 한 부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신체부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체형의 불균형이 의심된다면 교정체조와 함께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bit.ly/12rWyCM

 

더불어 체형교정을 고민하시고 계신 분들이었다면? 여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청구경희한의원의 할인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 클릭하시면 청구경희한의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