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빠지지 않는 부위라 하면 역시 허벅지, 종아리와 같은 하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바른 자세로 생활을 한다면, 예쁜 다리 라인이 되겠지만, 보통 우리는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꾸준히 변형된 다리를 교정하는 체조를 해주면 다리 모양과 비틀어진 골반을 어느 정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구경희한의원에서 매끈한 허벅지와 종아리를 만들어주는 집중 교정 체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펑퍼짐하고 늘어지는 허벅지는 아줌마몸매를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노출의 계절 미니스커트를 입거나 핫팬츠를 입으려면 날씬한 허벅지는 기본인데요. 탄력넘치로 날씬한 허벅지! 그를 위해서는 허벅지의 안과 뒤쪽의 근육을 단련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의 교정체조는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 두 부위 모두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체조입니다.

 

 

 

 

 

조금 어려워보이는 이 자세는 허벅지 바깥쪽의 근육을 집중공략하는 체조로써 저녁에 잠자기 전 이와 같은 운동들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좀 더 교정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허벅지의 앞쪽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선 자세로 다리를 들어올려 허벅지와 무릎이 직각을 이루도록 해주면 됩니다.

 

 

 

 

 

하체에 살이 찌지 않는다 해도 종아리가 울퉁불퉁거리고 예쁘지 않으면 괜스레 전체적으로 뚱뚱해보이게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여름에 종아리는 옷으로도 가릴 수 없는 부분인데요.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부기를 빼주고, 교정체조를 해주면 날씬한 종아리에 가까워지겠죠? 사진의 체조는 종아리의 비복근과 가자미근을 스트레칭해주는 체조입니다.

 

 

 

 

 

다음은 허벅지와 종아리의 사이에 있는 무릎입니다. 무릎이 비틀리거나 튀어나오게 되면 다리가 뚱뚱해보이고, 심한 경우 무릎의 모양이 변화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그렇기에 날씬한 다리라인을 원한다면 비틀어진 무릎을 개선해줘야 합니다. 사진의 체조는 다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체조입니다. 오늘은 허벅지, 종아리를 비롯한 하체교정체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체형교정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청구경희 한의원에 문의주세요.



 

일부 사진출처: 굿바이 하체 비만. 신정애저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