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힐링푸드 | 블랙푸드 종류

 

 

"웰빙"이라는 말은 이젠 이 시대에는 빠져서는 안 되는 단어가 될 만큼 우리 생활과 굉장히 밀접해 졌습니다.

웰빙이라는 단어가 우리 생활과 밀접해진 만큼 우리는 건강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건강에 관심이 가져지면서 예전과 달리 요가, 명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힐링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등 다양한 힐링 방법들도 출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음식"이죠.

 

음식은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해 있으면서, 절대로 빼 놓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런 만큼 웰빙시대가 불어오면서 우리의 식탁 위 또한 건강 음식으로 변화하게 되었죠. 웰빙 음식 중에서도 컬러푸드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요. 컬러푸드에는 블랙푸드, 오렌지푸드, 그린푸드, 화이트푸드, 퍼플푸드, 옐로우푸드, 레드푸드 이렇게 총 7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나를 위한 힐링푸드는 바로 블랙푸드입니다.

블랙푸드도 굉장히 많은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블랙푸드 종류 중에서도 가장 최고로 꼽히는 블랙푸드 3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블랙푸드 종류 01. 검은콩

 

블랙푸드의 종류 중 최고로 손꼽히는 블랙푸드는 바로 검은콩입니다.

흔히, 검은콩을 먹으면 새치가 늦게 난다.. 흰머리도 검은머리로 바꿔준다는 말이 있죠. 아마, 이런 우스갯 소리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검은콩은 두피의 영양분을 공급해서 탈모를 방지하고, 발모를 촉진시켜주며, 손상된 조직을 회복시키고, 혈관을 확잔시켜서 말초신경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검은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뇌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블랙푸드 종류 02.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이 될 만큼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물질이 노화를 예방하게 하는 억제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시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어 책을 많이 보는 학생들이나, 컴퓨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 분들이 꾸준히 챙겨먹으면 눈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블랙푸드 종류 03. 다시마

 

블랙푸드의 종류 마지막! 세번째!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바다의 채소라고 불리우는데요. 골다공증,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출산 후 여성분들에게는 더욱 좋은데요. 출산을 하게 되면 뼈의 영양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출산 후 여성분들에게서 추후 골다공증이 굉장히 많이 발생 되는데, 다시마를 꾸준히 섭취하여 주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