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뺄 때 거슬리는 것들,

채식다이어트 야채스프 마녀스프 만드는 법

 

 

 

 

 

역시나 한차례의 비가 그치고 나니, 더위가 몰려왔네요. 금새 길을 걷는 사람들의 옷의 길이가 달라졌습니다. 옷을 짧게 입으면 입을수록, 더더욱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는 강해지죠. 방금 문득 살 뺄 때 거슬리는 것들이라는 맛있는 먹거리들로 가득찬 사진을 보고 왔는데, 참 공감이 갔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그러실텐데요. 그래도 공감은 공감이고 여름을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 청구경희에서는 채식다이어트! 그리고 채식다이어트를 위한 야채스프(마녀스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살 뺄 때 거슬리는 것들은 그저 사진만 보시고, 먹을 것들의 유혹에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채식으로 식단을 바꾸어 살을 빼는 채식다이어트. 채소를 먹어주면 체내의 불필요한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그로 인해 살이 빠지게 되며, 지속적으로 채식을 해주면 살이 잘 빠지는 알칼리성 신체가 된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 나오기도 했던 이 다이어트. 채소는 대체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것이 없고, 다량의 지방을 섭취하고 있는 것도 없습니다. 그덕에 포만감은 느낄 수 있으면서도 지방의 축적은 막을 수 있죠. 다만 채식다이어트를 할 때 유의할 점은 무작정 채소름 마음대로 먹는 것이 아니라 영양소의 밸런스를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해 식사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채식다이어트 식단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채식다이어트 식단

 

정석이라고 정해진 식단이 있다기 보다, 자신의 평소 식단에서 차츰 채소 위주의 다른 것들을 하나씩 제외해나가면 됩니다. 채식다이어트를 했다는 이효리는 정말 간단한 팥죽과 나물 두가지의 식단을 트위터에 올린 적이 있는데요. 과도하게 채식을 하는 것은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식단을 콩류, 버섯류, 나물류 등으로 구성해 자신의 평소 식사량에서 조금씩 식사량을 줄여나가고 탄수화물과 지방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빼주는 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야채스프? 마녀스프?

 

해독주스, 바나나식초 등과 더불어 다이어트계에서 유명한 마녀스프. 마녀스프는 각종 야채들과 닭육수를 넣어 만든 스프로 이 역시 채식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키기 좋습니다. 아침밥을 먹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아침 대용으로 마녀스프를 만들어드시면 허기짐을 채우면서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유의하실 점은 마녀스프는 다른 다이어트 식단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맛이 없다는 평이 상당히 많다는 점. 그래도 살을 빼려면 이 정도는 감수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 야채스프 만드는 법/ 마녀스프 만드는 법

 

준비물: 닭, 샐러리, 양배추, 토마토, 피망, 양파 등

먼저 닭을 삶아 육수를 만들어주고, 그 안에 적당한 크기로 썬 야채를 넣어서 끓여줍니다. 이 때 토마토는 따로 삶아서 으깨서 같이 넣고 끓여주면 되고, 이렇게 야채들이 다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손쉽게 마녀스프가 완성됩니다.

 

사실 마녀스프는 마녀스프 다이어트라고 해서 1주일 동안 이것만 먹곤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변비, 탈모 등의 부작용 위험도 있을 수 있으니 적당히 채식과 섞어서 하시면 건강하게 살을 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채식다이어트는 다이어트, 비만의 예방과 더불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많은 다이어트들이 각각의 식단과 방법이 있지만, 그 방법들을 적당히 추려 자신에게 맞는 자신만의 다이어트 레시피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하체의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그 때는 단순하게 지방의 문제가 아니라 골반의 비틀림이 원인이 되어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도 있으니 골반의 뒤틀림에 대해서도 의심을 해보세요. 이상 청구경희한의원에서 전해드린 다이어트 정보였습니다.  

 

 

 

 

 

 

 

 

청구경희한의원 강남점

 

 

 

 http://bit.ly/1406MrN

 

다이어트때문에 고민이라면?

클릭하셔서 그 원인부터 해결까지 친절히 상담해주는

청구경희한의원과 얘기해보세요 ◀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