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골반통증 잡아주는 골반교정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하면서 골반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임신과 출산을 하게 되면 왜 골반통증이 생기는 것일까요?

여성분들은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면서 몸 속에서 "릴렉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 호르몬은 골반과 근육, 인대를 느슨하게 해 주어 골반이 잘 벌어지도록 도와 줍니다. 이렇게 릴렉신 호르몬 분비로 인해 벌어진 골반과 출산을 하면서 틀어지는 골반을 아이를 낳은 후에는 골반이 스스로가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산후골반통증이 생기는 것 입니다.

 

 

 

 

골반은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척추를 지탱해 주는 중요한 곳인데, 출산으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고 벌어질 경우에는 골반통증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며 균형을 잡아주는 골반이 벌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척추가 제대로 지탱이 되지 않아 허리디스크까지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 후에는 산후골반통증을 잡아주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출산 후 골반교정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교정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되도록이면 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릴렉신 호르몬이 분비될 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시 발생하는 릴렉신 호르몬은 출산 후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줄어들고, 6개월 정도 후면 호르몬 분비가 완전히 멈추게 되는데요. 골반교정을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릴렉신 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기인 6개월 이전에 골반교정을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릴렉신이 분비되는 시기에 골반교정을 좋은 이유는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릴렉신 호르몬은 골반과 근육, 인대를 느슨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기에 골반교정을 시작하게 되면, 호르몬 분비가 멈춘 후 골반교정을 하는 것 보다 더욱 효과적인 골반교정이 가능합니다.

 

 

 

 

산후통증을 잡아주는 골반교정은 틀어진 골반으로 체형이 비뚤어저 2차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산후골반통증, 허리통증, 척주이상 등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청구경희한의원의 추나요법으로 산후통증을잡아주는 골반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산 후 체형추나요법은 틀어진 골반뼈와 관절, 골반 주변 근육 등의 불균형을 잡아주어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정렬화시키는 치료를 함께 병행하는 치료법입니다.

 

출산 후 몸이 망가진다는 얘기 들어보신 분들 많으실 것 입니다.

출산 후 몸이 망가지는 것은 출산 시 벌어지고 틀어지는 골반에 의해서 골반통증과 동시에 허리통증, 다리통증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흔히들 산후풍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산후 골반교정을 해 주게 되면 바로잡을 수 있는 만큼, 출산 후 비틀어지고 벌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조는 골반교정으로 산후 발생하는 골반통증과 허리통증, 다리통증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