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소개/강남점2013. 5. 13. 17:13

청구경희한의원┃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어깨결림과 만성통증
                                                                        -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현대의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장시간 컴퓨터를 이용하며 일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어깨결림,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죠. 보통 직장인들은 바른 자세로 책상에 앉아 일을 하기 보다는 모니터 가까이에서 거북이처럼 목을 길게 빼고, 어깨에 힘을 준 채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과 어깨의 근육들이 뭉치고, 부담을 느껴 만성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척추가 틀어지고, 근육은 긴장감을 느껴 통증이 점점 심해지면서 가슴이나 등에도 통증을 호소하게 되고, 심한 경우 두통까지 유발함은 물론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불면증을 호소합니다. 단순히 어깨결림이라고 생각하여 증상을 그대로 방치하면 점점 통증이 퍼져나감은 물론 만성통증이 되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어깨결림이 만성통증이 되도록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을 느끼면서도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방치해두면 이는 추후 디스크로 발달되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전문의들은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정도의 통증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종종 통증이 오는 현상이 15일 이상 지속되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 근막통 증후군/ 근막동통 증후군

 

만성통증이 된 어깨결림은 근막통 증후군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근막동통 증후군은 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하는 증후군으로써 보통 "목이 뻐근하고, 뒤통수가 당긴다"라고 말하는 증상이 바로 근막동통 증후군의 증상입니다. 이 증후군을 갖게 되면 해당 근육의 부위를 사용하지 않으려 하게 되는데, 이는 움직이지 않으면 통증이 일시적으로 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상태를 치료없이 방치해두면 점점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 어깨결림, 만성통증 그냥 지나치면 안된다

 

엑스레이나 CT, MRI등의 검사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어깨통증으로 고생을 했던 한 환자는 "여러가지 치료방법들 중에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부작용없이 치료를 하는 한방통증치료가 도움이 됐다. 침치료+ 한방 물리 요법 등의 치료를 통하여 어깨결림등의 통증등이 완화되었고 척추와 갈비뼈가 틀어져서 생기는 어깨결림 통증은 체형 전체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추나요법으로 치료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통증이라는 것은 단지 물리적인 기계만으로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는 그저 "기분 탓인가, 지나면 나아지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이 아니라 한의원쪽에서도 상담을 받아보세요.

 

 

 

 

 

● 손목 터널 증후군

 

직장인들이 어깨결림과 함께 많이 겪는 증후군 중 하나인 손목 터널 증후군. 이는 손목을 지나치게 사용하여 손목과 손을 연결하는 부위에 있는 힘줄이 부어 신경을 압박하여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이 역시 어깨결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적당히 높이를 맞추어 손목과 키보드의 위치를 편하게 맞추어줘야 하며, 일하는 도중 간단한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때에는 한방치료를 통하여 근본적인 원인의 파악 및 치료까지 하세요. 척추, 턱관절 교정, 골반교정등 체형교정으로 유명한 저희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비뚤어진 체형을 바로 잡아 통증의 개선+ 몸전체의 균형을 이루게 해줍니다.

 

 

 

 

 

● 청구경희한의원의 통증 치료법: 체형추나요법

 

비뚤어져 있는 관절, 근육, 뼈 등은 통증의 원인이 되고, 이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 체형추나요법입니다. 비뚤어진 근육들을 밀고 당겨 근막 안에 있는 근육의 균형까지 잡아주어 불균형한 신체를 교정하는 치료법입니다. 청구경희한의원만의 독특한 치료법인 체형추나요법은 몸의 각 부분을 바르게 정렬해주는 근막이완치료와 교정치료를 함께 합니다.

 

어깨결림, 만성통증. 이는 방치해두면 점점 더 심해져 다른 부분의 통증까지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통증이 있다면 바로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청구경희한의원 강남점은

강남역 1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 어깨결림, 만성통증으로 고민이라면?●

청구경희 한의원 바로 가기!

http://www.bluehillclinic.com/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