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5'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04.25 임산부 손목 통증, 침 치료로 시원하게

<임산부 손목 통증, 침 치료로 시원하게>

임신 중 무거워지는 배는 둘째치고 허리, 목, 다리... 아픈 곳이 참 많습니다.

차라리 빨리 애를 낳고 말지... 출산이 기다려지는 것도 임신 중 각종 통증 때문입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임산부들이 호소하는 통증 중 '손목'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임신 중에는 몸이 무거워지고, 튀어나온 배 때문에 앞으로 숙이다보니 의자나 침대에서 일어날 때 손을 많이 집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안 그래도 임신 중 약해진 인대, 힘줄들이 반복적으로 많은 부담을 지게 되니 쉽게 손상 받는 건데요.

 바로 이런 임산부 손목통증을 병명으로 풀자면 '협착성 건초염' 이라고 합니다.

협착성 건초염은 엄지 쪽에 발생하는 손목 통증으로 '드퀘르벵병' 이라고 불리는데, 손목을 움직이거나 엄지손가락에 힘이 들어갈 때마다 통증이 발생합니다.

 

임산부 손목 통증, 어떻게 치료할까요

발병 초기거나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침 치료를 받으면서 손목을 안 쓰기만 하면 좋아지지만, 심한 악성의 경우 손목의 인대와 힘줄들이 들러 붙어 있어서 이 부위를 풀어줄 수 있는 도침요법을 사용하면 더욱 빨리 후유증 없이 증상이 개선됩니다.

 

가정에서는 임산부 손목 통증, 이렇게 해주세요

손목을 쓰더라도 손목을 엄지나 새끼 손가락 방향으로 움직이고 손으로 바닥을 짚고 일어날 때 엄지 쪽에 힘을 덜 주게 되면 통증이 덜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손목의 움직임은 꼭 피하는 것이 임산부 손목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