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전증후군 증상, 생리전증상 치료 

 

월경은 불편함 뿐만 아니라 신체 컨디션과 감정 기복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두루두루 여성들을 피곤하게 하는 대상인데요. 특히 월경을 앞둔 시기에는 급격한 호르몬 변화 때문에 생리통과는 다른 고충을 안겨줍니다. 이것이 바로 월경전증후군이죠.

 

 

월경전증후군 증상은 신체적 · 정신적으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 통증을 동반한 부종

○ 복부팽만감, 변비

○ 근육통

○ 신경과민 · 우울 · 피로 · 충동감 · 공격성

 

가임기 여성 중 약 40%가 겪고 있어서 '다들 그런데 뭐'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일상이나 업무 · 학업업에 방해가 될 정도 심한 분들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생리전증상 치료에는 야즈 같은 피임약이나 증상에 따라 진통제 · 항우울제 등이 처방었습니다. 하지만 피임약을 통한 생리전증상 치료 효과에 대해 학계에서도 의견이 분분했고, 여성들 자체도 피임약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 치료해도 걱정 안해도 걱정이었죠.

생리 전 당연하다 여겼던 것들이 사실은 치료해야 할 질환이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피임약을 대체할 식물 성분의 전문 치료제가 출시되어 여성들의 적극적인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뭐든지 약에만 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죠.

꾸준한 운동과 일정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고, 월경전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시기에는 특히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스트레스 를 관리해 심리적인 문제를 완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두드러진 생리전증상의 하나로 부종이 있는 만큼 저염식사를 하고 채소 · 과일 섭취를 풍부하게 해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