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통증과 허리통증┃허벅지가 아파요, 허벅지 운동

 

 

 

 

우리의 몸을 지탱하는 다양한 신체 기관들.

그 중에 배와 더불어 살이 붙기 쉬운 부분이 허벅지입니다.

이런 여름철에는 허벅지와 뱃살을 빼기 위해 집중운동을

하는 경우들이 많죠. 그런데 다이어트를 위한 무리한 운동

때문인지 허벅지통증을 겪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보통 발생하는 허벅지통증의 이유는 앞서 말한

무리한 운동과, 허리의 통증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경우

갑작스레 움직인 근육으로 인해 통증이 전해지기도 하고,

골반의 뒤틀림이나 일자허리 등이 원인이 되어

허리에 통증이 생기면서

그 통증이 허벅지까지 전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허벅지가 아파요

 

지나친 운동으로 인해서 허벅지가 아프다면? 그 때는 당연히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을 통해서 허벅지의 통증을 해소해주어야 합니다. 이는 갑작스런 근육의 과도한 움직임으로 인한 통증으로, 근육을 제대로 풀어주면 그리 오래 가는 통증은 아닙니다. 만약 별다른 운동도 하지 않았는데 그저 허벅지가 아프다면, 그 때는 다른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우선 무리없이 하체비만을 교정시켜주는 허벅지 교정 체조부터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허벅지운동 : 허벅지 바깥쪽 근육 늘이기

 

이 동작의 포인트는 양쪽 무릎이 일직선에 가깝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며, 허벅지 바깥쪽에 있는 근육을 늘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벅지에 지방이 많아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 해도, 무작정 빼는 것이 아니라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 근육 중 어느쪽인지 빼야 할 부분을 명확히 알고 그에 해당하는 운동을 해줘야 제대로 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허벅지 안쪽 근육 강화하기

 

평소에 잘 쓰지 않게 되는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허벅지 운동으로 상체를 완전히 틀어줘야 제대로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체비만의 경우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역시 엉덩이와 허벅지인데요. 이 두 부분의 지방만 빠져도 전보다 훨씬 날씬해보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 허벅지 앞면 늘이기

 

신체부위는 안쪽과 바깥쪽으로만 구분할 수 있는게 아니죠. 살을 빼면서 늘어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이렇게 적당히 근육까지 강화시켜주는 운동으로 살을 빼주어야 예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자세 시에는 들어올리는 허벅지와 바닥이 평행이 되도록 해줘야 효과가 있습니다.

 

 

 

 

 

 

● 허벅지 통증의 원인/ 허리통증의 원인

 

허벅지 자체가 원인이 되어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허벅지와 연결된 허리와 다른 신체 부분의 통증이 전해져 허벅지의 통증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있다고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우리의 몸은 각 신체기관이 따로따로 독자적으로 움직이고 분리되어 있는 것 아니라, 각각 일은 나눠서 하되,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허리통증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통 허리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의 모양이 뒤틀려 통증을 유발합니다.

 

 

 

 

 

 

● 일자허리

 

통증을 불러일으키는 대표적인 허리와 관련된 질환으로는, c자형으로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야할 허리가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일자허리가 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체중의 부담이 적절히 분산되지 못하고 허리의 한 부분에 쏠리게 되므로,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허리 부분에 굳은 살이 배기기도 합니다. 이는 통증 뿐 아니라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에 잘못된 자세 습관을 올바르게 바로잡아주고, 비틀어진 체형도 바로잡아줘야 합니다.

 

 

 

 

 

 

이미 잘못된 자세로 인해 정상적인 체형에서 벗어난 경우 교정체조로 돌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변형된 체형에 맞는 교정방법이 필요한데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각종 기구와 고주파 치료, 몸의 약화된 근육을 강화시켜 교정하는 슬링운동 치료, 비뚤어진근막과 뼈를 조정하여 교정하는 체형추나요법을 통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허벅지 통증, 허리 통증 등 몸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체형의 비틀림을 의심해보시고, 일단 자가 진단 테스트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 결과로 인해 고민이 되신다면, 언제든 열려있는 청구경희한의원에 문의주십시요.

 

참고자료: 날씬한 임신. 신정애 저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통증, 교정에 대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한 청구경희한의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