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교정┃ 오다리 원인 교정, 다리가 휘었어요

 

 

 

 

 

"다리가 휘었어요"

이 말은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의 상담에서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휜다리의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형성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휜다리의 종류에는 오다리, x다리를 들 수 있는데요.

 

휜다리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사계절 내내

봐왔지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휜다리교정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여성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구경희한의원에서

휜다리를 만드는 원인과 교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찔한 하이힐은 휜다리를 만든다?"

 

휜다리를 만드는 원인중에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는 것도 해당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외의 원인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의자없이 방바닥에 오래 앉아 있는 경우, w자로 앉는 자세, 다리를 꼬는 습관, 장시간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있는 경우, 비뚤게 기울여 앉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거나 비틀어진 자세로 운전하는 습관이 있는 경우, 평소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경우, 엎드려 자거나 앉는 습관이 많은 경우가 휜다리를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이와 같은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서 "다리가 휘었어요. 왜 그런건가요?"라고 묻는다면 이는 당연한 결과라 대답할 수 있습니다.

 

 

 

 

 

 

● 휜다리의 종류: 오다리와 x자 다리

 

종류는 다르나 전부 그 원인은 골반의 뒤틀림이 원인이 되어 형성됩니다.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오다리이며, 골반이 뒤로 기울어지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x다리입니다. 종합적으로 휜다리를 만드는 원인에 대해서는 위에서 알아보았으나 좀 더 나누어 오다리의 원인과 x자 다리의 원인을 구별해서 알아보자면, 잦은 하이힐의 착용과 w자세등이 오다리의 원인이 되며, 오랜시간 쪼그려 앉거나, 구부정하게 앉는 경우는 x자 다리의 원인이 됩니다.

 

 

 

 

● 오다리의 원인: 안짱걸음

 

사진은 안짱걸음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발끝을 안으로 모아서 걷는 걸음을 안짱걸음이라고 하는데, 이 역시 종아리의 바깥쪽 근육을 튀어나오게 하는 오다리의 원인이 됩니다. 안짱걸음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아이의 경우 한창 클 나이에 성장을 방해받기도 하고, 성인의 경우 발목과 무릎에 무리를 주어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휜다리는 하체비만의 원인이 된다?

 

골반이 비틀어지면서 휜다리가 되는 경우, 특히 골반이 비틀어짐에 따라 골격 전체가 비틀어지면 그에 따라 주변에 있는 근육들이 긴장상태가 되기 때문에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지방이 쉽게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레 지방이 쌓여 하체비만 상태가 됩니다. 더불어 휘어진 다리로 인해 서있는 자세가 불안정해지면, 몸을 지탱하고 있는 무게중심이 어느 한쪽으로 쏠리게 되고, 그에 따라 해당 근육들에 부담이 가중되어 비대해지게 됩니다.

 

 

 

 

 

 

여름철 짧은 미니스커트, 핫팬츠를 부담없이 예쁘게 입는 것은 여자라면 누구든 갖는 로망일텐데요. 지금부터라도 오다리 원인이 되는 잘못된 생활습관들을 하나하나 고쳐나가는 것이 어떨까요? 그리고 심각한 휜다리라고 해도 치료를 받으면 나아질 수 있답니다.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비뚤어진 근막과 뼈의 위치를 조정해서 골반, 고관절의 정렬 상태를 바로 잡아주는 체형추나요법과 골반교정에 효과적인 슬링운동치료, 맞춤 깔짱, 각종 기구들을 사용하여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교정 치료로  휜다리교정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저희 청구경희한의원에서 치료한 사례입니다. 처음 "다리가 휘었어요"라며 상담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나아질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받다 보면, 차츰 휜다리가 교정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청구경희한의원과 함께 이번 여름 자신있게 미니스커트를 입으세요!

 

 

 

 

 

 

 

 

 

 

 

 

 

 

● 클릭하시면, 청구경희한의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