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감기 빨리 낫는 법

- 감기에 좋은 차

 

 

 

계절이 바뀌는 이 시점이 되면 감기가 성행하기 마련인데요.

아침저녁 일교차도 너무 심하고,

비가 왔다 해가 떴다 오락가락하는 날씨에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 시기죠.

그래서 오늘 청구경희한의원에서는

환절기 감기 빨리 낫는 법대해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 따뜻한 차 마시기

감기에 걸리면 으슬으슬 몸이 떨려오곤 하는데요. 이런 때는 따뜻한 차로 몸의 기운 역시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차라 하면 그 종류가 광범위하죠. 녹차, 홍차, 모과차, 유자차 등 감기에 좋은 차들이 꽤 많이 있는데요. 오늘 추천해드릴 차는 한방차입니다. 감기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한방차로는 유자차, 모과차 등이 많이 알려져 있죠. 그래서 오늘 청구경희에서는 좀 덜 알려진 감잎차, 진피차, 두충차를 소개해드릴게요

 

 

 

 

① 감잎차

5- 6월쯤에 어린 감잎을 따서 만드는 감잎차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감기에 좋을 뿐 아니라 근육형 하체 비만에게 도움도 되는 차랍니다. 레몬의 무려 20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기를 낫는데도 움이 되고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니 일석이조겠죠?

 

 

 

 

② 진피차

진피차라는 이름보다는 귤껍질차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하실 진피차. 진피차는 직접 집에서 만들어먹는 경우가 많은 차로 비타민, 식이섬유 팩틴등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 감기에 좋음은 물론 치석제거, 입속을 개운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는 차입니다. 진피차의 경우 귤껍질을 햇볕에 따뜻하게 말려서 쉽게 만들수 있는 차입니다.

 

 

 

 

두충차

따뜻한 차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감기 빨리 낫는 법인데요. 함유된 영양소로 감기에 좋은 차를 두 가지 소개해드렸으니 이번에는 따뜻하게 먹으면서 종아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차를 소개해드릴게요. 종아리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차인 두충차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음은 물론이고, 신진대사의 촉진, 영양의 흡수를 도와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아프면 몸이 약해지므로 체력강화를 위해서도 두충차는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가벼운 스트레칭

감기 바이러스가 침투한 원인은 면역력이 약해져서죠. 그렇기 때문에 영양소의 섭취도 중요하고, 체력을 강화시키는 것도 중요한데요. 아프다고 해서 무작정 누워서 휴식을 취하는 것만이 방도가 아니랍니다. 집에서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체력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기에 걸려 누워있다 일어나면 몸이 찌뿌둥한 느낌이 가시질 않는데요.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감기가 나은 후를 위해서도 좋답니다.

 

 

 

 

 

사진의 자세는 간단하게 누워서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인데요. 뻣뻣한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나중에 몸이 찌뿌둥해지는 걸 조금 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환절기 유의해야 하는 감기,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혹시 걸리셨다면 한방차와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감기를 이겨내세요. 결과 영양소의 섭취 또한 중요하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겠죠?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감기에서 빨리 벗어나길 바라며 행복한 오후되세요

 

 

이미지및 자료 출처: 업그레이 굿바이 하체비만

 

 

 

 

▲ 클릭하시면 청구경희한의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osted by 청구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