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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예방┃탈모예방에 좋은음식 추천



최근 20~30대의 젊은 층에서 늘어나고 있는 탈모,

전문가들은 젊은 층의 탈모가 급격히 증가하는 것에 대해

유전적인 이유 외에도 공해, 과다한 업무, 스트레스,

심한 다이어트 등 후천적인 원인들로 인한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머리카락은 하루 50~70개 정도 빠지는 것이 정상이랍니다.

그렇지만 빠진 만큼 다시 머리카락이 자라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유전이나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질병 등의 여러 원인으로

모발의 성장 주기가 짧아지게 되면

새 머리카락이 자라기 전에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어

머리에 빈 곳이 늘어나게 되죠.

이것이 탈모랍니다.






몸이 아프거나 하는 등의 병은 아니지만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탈모,

탈모는 청결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탈모가 나타나지 않는 보통 사람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 정도 

머리를 감아 머리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의 경우 필요하면 

하루 두 번 이라도 머리를 감는게 좋아요~

다만 심한 건성 두피는 이틀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탈모예방음식 : 콩, 검은깨, 찹쌀, 두부, 우유


머리카락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하나의 세포로,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형성이 잘 안되면 윤기를 잃고 

점차 가늘어지면서 결국 탈모가 되게 됩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콩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탈모에 좋답니다. 


검은깨에 함유된 지질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준답니다.





탈모예방음식 : 미역, 다시마, 김, 새우, 조개류


해조류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특히 다시마에는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탈모예방음식 : 참깨, 호두, 밤...


견과류는 영양소가 매우 높은 음식으로 모발을 이루는 주 성분인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각종 비타민 또한 많이 들어 있어

탈모방지에 매우 좋습니다.





탈모예방음식 : 녹차


녹차는 피를 맑게 해 주는 식품으로 유명하죠.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 생성을 막아주어 모발을 지켜주는데요,

하루 2L 이상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이 외에도 과일이나 계란, 당근, 우유 등

다양한 음식들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튀김이나 인스턴트 식품들은 탈모를 촉진시켜주니

될 수 있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요즘 탈모의 주된 원인이 바로 스트레스이니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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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청구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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